2021. 3. 15. 18:09ㆍStudy/Programming
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?
프로그램을 단순히 데이터와 처리 방법으로 나누는 것이 아니라, 프로그램을 수많은 '객체(object)'라는 기본 단위로 나누고 이들의 상호작용으로 서술하는 방식이다. 객체란 하나의 역할을 수행하는 '메소드와 변수(데이터)'의 묶음으로 봐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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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특징
- 캡슐화: 변수와 함수를 하나의 단위로 묶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다.
- 상속: 자식 클래스가 부모 클래스의 특성과 기능을 물려받는 것.
- 다양성
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는 언어
1. C++
- 1979년 '비아르네 스트로우스트루프'가 객체지향언어의 컨셉을 C에 접목시키면서 만듦.
- C에서 파생되었으며, 프로그래머가 직접 메모리를 관리한다.
- 컴파일 시간에 대부분을 처리해 비교적 컴파일 시간은 느리고 실행시간은 빠르다.
2. Objective-C
- 1983년 '브래드 콕스'와 '톰 러브'가 '스몰토크'라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문법을 C에서 접목시키면서 만듦.
- C++과 다르게 실행시간에 모든 것을 처리하기 때문에 컴파일 시간을 빠르나 실행시간은 느리다.
3. Ruby
- 1995년 '마츠모토 유키히로'에 의해 오픈소스로 공개되었다.
- 언어의 문법이 쉽고 확장이 편리함.
- 0을 'False'가 아닌 'True'로 취급한다.
4. Python
- 1991년에 발표한 인터프리터 방식의 언어.
- 들여쓰기가 중요한 문법이다.
- 빠르게 시장을 장악하며, 초보자가 배우기 쉽고 많이 배운다.
5. JAVA
- 1995년 '썬마이크로시스템즈'에서 개발하였고 '제임스 고슬링'이 창시자이다.
- C#과 비슷하며 JavaScript와는 다른 언어다.
- JVM으로 구동되며, 플랫폼과 상관없이 JVM만 있으며 구동된다.
6. C#
- 2000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개한 언어다.
- 시장점유율이 높으며 완성도가 높다고 평가받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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